RC

Hobbyking BZ-222 프론트 허브 및 너클암 대체품으로 개조-1

혁군 2016. 1. 16. 20:43
반응형
222 서킷서 굴리다가 주름관에 살짝 박았는데 너클이 깨졌네요
하비킹엔 빽오더상태..

구글링 하다가 BZ-444꺼와 호환이 된다는 정보를 찾았고...
또 BZ-444와 팀씨 T4 / TC04와 호환이 된다는 정보를 발견..

하비킹 부품쓰면 또 깨질것이 뻔하여
팀씨 부품으로 질러서 BZ-222 개조를 해봤습니다.
허브랑 너클 가격 합이 9500원...
차를 세일할때 사서 차값의 약 1/5 가격이네요 ㅋㅋ

장착 완료 사진입니다. 호환될줄알고 샀다가 소소하게 손이 갑니다..
급하게 하느라 과정 사진이 없는점 양해부탁드려요 최대한 자세하게 써볼게요.
일단... 재질감이 다릅니다.
팀씨 부품은 카본 또는 유리섬유가 섞여있는 느낌의 매우 단단한 질감이네요 튼튼할꺼 같습니다

개조하며서 문제점이
너클암에 킹핀볼트 구멍이 작습니다.
기존 부싱이 안들어가서.. 임시로 볼트에 휴지감고 순간접착제 흘려서 부싱역할을 하도록 얼추 사이즈맞춰서 조립. 휴지를 많이감아서 약간 뻑뻑한데 굴리며 유격이생기겠거니... 할 생각입니다. 안되겠다 싶으면 사포질 약간하면 부드러울듯 하네요
그리고 암대와 고정하는 허브구멍도 작아서 기존에 핀이 안들어갑니다. 

그래서 그냥 M3볼트로 암대 양쪽으로 허브를 박아버렸습니다 . 작동도 잘 되고 고정도 튼튼하네요 

그리고... 베어링..
기존 베어링이 매우 큰편이라 너클에 안들어갑니다.
MR105ZZ 규격으로 하면 맞습니다.
(외경 10 내경 5 두께 4미리 입니다)
일단 저도 베어링 주문할 예정이고 완성되면 결과물 올려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