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C

무선조종. RC카 하이엔드 1/10 전동버기 TLR 22-4 조립기-5 (쇽 조립)

혁군 2016. 1. 26. 10:24
반응형

어느새 쇽 조립까지 왔습니다.
쇽 조립은 4개 동시에 순차적으로 조립 합니다.

쇽 바디 내부 가공이 깔끔 하네요
부드러울것 같네요

우선 오링이 들어가는 부분에 쇽 슬라임을 발라줍니다.
굳이 안발라도 되지만 좀 더 누유방지및 쇽오일 교환주기를 길게 가져가기 위해 꼼꼼하게 작업 합니다.

오링이 아닌 X-ring이 들어있네요
누유 방지에 탁월하고, 부드럽습니다.
미리 쇽 슬라임을 발라 둡니다.

엑스링 조립

엑스링 사이에 들어가는 부싱에도
쇽 슬라임을 발라 줍니다.
(속 슬라임 매니아?ㅋㅋ)

부싱 조립.
딱 맞게 들어가네요

사진이 없는데...나머지 엑스링 조립하고,
부싱 하나 더 덮고
뚜껑 덮어 줍니다. 쇽 바디에 스프링 장력 조절 다이얼 조립전에 쇽 오일좀 발라줍니다.

부드럽게 조립 중.

순식간에 쇽 바디 4개 완성.
때깔 좋네요

쇽샤프트 준비.
티탄 코팅? 좋네요

피스톤은 사출품이 아닌 가공품입니다.
피스톤 구멍 사이즈가 각인되어잇네요

피스톤 고정은 클래식한 E링입니다.

쇽 바디에 조립 전
오링 보호를 위해 샤프트 나사산에도 쇽 슬라임 도포

에멀젼 쇽(Emulsion Shock)의 특징
쇽캡에 오일 블리딩 홀 및 나사가 포함.
동와샤도 같이 있네요

쇽갭 이쁘네요

오일 넣고. 이리저리 밸런싱 맞추고
에멀젼 쇽 조립은 처음이라 사진이 없네요..ㅠㅠ
당황..ㅋ
그럭저럭 리바운드 밸런싱 맞추고 일단 차에 조립
이제 차 모양이 나옵니다 ㅎㅎ

프론트 쇽 내부에 부싱 하나 넣었는데
뭔가 지상고가 낮은 느낌이네요..ㅠㅠ
뺄려니 일이 크고...일단 굴려보고 결정해야겠습니다.

다음에는 기자재 조립이 남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