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프린터

3D 프린터로 일렉기타 만들기. 망했던 바디를 살렸나? (Make electric guitar)

혁군 2023. 6. 19. 00:43
반응형

3D프린팅 출력중 망했던바디 (망할뻔한..?)
나머지 조각 잘 출력해서
본딩으로 살린거 같습니다.
작업 사진좀 찍어둘걸...

아직 내구성을 모르기에..
일단 성공한거같지만..시간을 두고 살펴봐야죠.

휘리릭 조립 했습니다.



선명한 본딩 자국..ㅋㅋ
바디 뒤에 넥 플레이트?
알리에서 구입한 금색!
맘에 드네요 ㅋㅋ



줄 간격도 잘 맞고.



인토네이션?
12프렛에서 음도 거의 딱 나옵니다.
1번줄이 조금 음이 높아서 브릿지를 밑으로.더 빼주고싶지만..
공간이 안나오네요. 나머진 대충 다 맞아요 ㅋ



바디휨은 없네요. 일단 잘 버팁니다
우측 멀쩡하고

좌측도 멀쩡하고 좋네요 ㅋㅋ



장력 걸어두고 휨이 없이 잘 버텨주는지 실험 갑니다.
몇일동안 버틸것인가!


혹시나 프루사캐스터나 기타 만들어보실 분을 위한 출력세팅 ㅎ

슬라이서 : 프루사슬라이서.
재료 : 덕유 PLA pro
Layer height: 0.2 레이어  탑 바텀 20겹 = 4mm
Line width: 0.42 선폭  벽 9겹 =3.78mm
Infill : 큐빅 20%


이제 나머지 바디조각 출력하고
전자부 작업만 하면 앰프에 물려서 소리를 들어볼 수 있겠네요.

6월안에 마무리 가능할지...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