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프린터/3D설계 - Onshape

3D printed Headless Electric Guitar DIY- 3D프린터로 헤드리스 일렉기타 만들기. (직접 설계)

혁군 2023. 5. 1. 20:57
반응형

지난번 넥 조립에 이어서
바디를 출력해서 만들어봤다. 1달전에 해놓고 이제야 포스팅 중..ㅋㅋ

3D printer로 열심히 출력해주고.
날씨가 쌀쌀할때라서 잘 나올지 걱정이었는데..



역시나 온도차이로 수축이 생기면서 베드판이 들려 올라오고..



밀려올라온 바닥 덕분에 적층결도 눌려서 불안정하다.
안정적으로 출력하려면 쿨링 최소화랑 보온대책이 필요할듯.



구멍맞춰서 드릴질해서 넥 자리 잡고 조립해서 조율해보니
12프렛 피치가 안맞다..ㅋㅋ
줄도 높고. 브릿지가 너무 가깝다.



역시 설계를 한번에 성공할 리가 없지..
집에있던 기타랑 스케일 길이 똑같은거 확인하고
설계수치 변경해서 재 설계중..


브릿지쪽 좀 내려주고. 줄높이도 낮출수 있게 약간 단을 깎아서 브릿지를 파묻었다.
바디 추가 설계해서 파지감 좋게
설계는 귀차나서 대칭으로..ㅋㅋ


다리에 걸칠때 안정감 주려고 곡선 추가

허전하니 바디 좀 더 추가.
여차하니 거의 풀사이즈.ㅋㅋ
스트랜드버그 봤다가..
레스폴 봤다가..이리저리 짬뽕이 되고있다 ㅋㅋ

점점 괴상해지고 있는데 시간 많으니 디자인은 천천히 해봐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