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체관측

알리 쌍안경. Eyeskey 10×50 문제점. 중국쌍안경 품질.. 사출동공 찌그러짐

혁군 2022. 12. 25. 23:00
반응형

중국 쌍안경..역시나 문제가 있다.
쌍안경을 조금씩 알게되니 안보였던 문제점이 인지 되었다.

낮에 먼곳을 바라보는데 눈위치가 미세하게 바뀜에따라 화면밝기가 오락가락 하는느낌이고  상의 좌우가 많이 흐려보인다.

가만히 눈을떼고 들여다보니.
사출동공이 원형이 아니라 약간 찌그러져있었다.


사출동공을 접안렌즈와 동심원 위치에 두면 찌그러진 모양.




약간 틀어서 사출동공이 원형이 되도록 하면
사출동공 위치가 딴곳으로 간다.


우측도 마찬가지..

이러면..
대물렌즈의 상이 약간 틀어진 채로 보인다는거고..
좌우측 흐려짐의 원인이 이게 아닐까 의심이 된다.
조정이 가능할까 싶어서 이리저리 살펴봐도 딱히 나사구멍은 안보이고..어찌 조절하는건지 감이 안잡힌다.
부분환불 받고 구입가격 약 3만5천원 수준
쌍안경 공부 수업료라고 생각하면
아직까진 성능은 봐줄만하다.



폰으로 찍어본 베트남 숙소주변풍경
공항 사진.
사진찍기전 비행기 이륙하는 모습을 눈으로 봤다.
공중에서 선회하는 모습도 멋졌음.



풍력발전기와 바닷가
바닷물이 흙색으로 보인다.



곳곳에서 피어오르는 연기들.
베트남 하늘이 뿌연 이유중 하나일듯




하이퐁 오페라하우스?
호치민 사진이 크게 걸려있다



해질 때 바라본 태양
흑점이 보였던거 같기도 하고..



그라데이션이 선이 왜 쭉 쭉 갈라졌는지는 모르겠다
눈으로도 그렇게 보여서 16비트 보는줄..ㅋㅋ



노을과 달



달을 보니 암흑대도 잘 보였다.
쌍안경 중심부는 나무랄데없는 상태인듯.
중심부는 색수차도 안보인다..



여튼..중국 쌍안경..
Eyeskey 10×50
탈도많고..썩 맘에 들진 않지만
가격생각하면 참아야할듯..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