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

삼성 드럼세탁기 서랍 분해 (부제: 털털거림 원인발견)

혁군 2018. 5. 25. 00:00
반응형
최근 건조기를 지를려고 이리저리 살펴보니
지금 쓰고있는 세탁기 높이가 너무 높은것이 문제가 될거같았다

그래서 서랍장 분해 결정
까짓꺼 직접 시도해본다

30분 정도 혼자 낑낑거리니 쉽게 분해되었다 ( 땀 한바가지 흘림...)


저기 구석에 뭐가 묻었나 싶었는데



왠 경고문이...
Auto Leg 설치된 모델은 전용부품으로 교체하란다..


어째 세탁기 내리고 보니 한쪽 다리가 쇼바 설치된거처럼 계속 쑥쑥 들어가던게 이상하더라..그게 오토레그였구만..
4점 지지되는 구조를 3점 지지로 바꾸고 한쪽 다리는 완충역할을 하는거였음...

세탁기 설치하고 수평 맞추고 수건두장 돌리면서 시험해보는데..
한쪽 다리가 꺼질정도로 진동이 커지면 세탁기 멈추고 균형잡는 동작이 들어간다 ㅎㅎ

근데.. 선반엔 그게 안되어있었으니 엄청난 진동을 안고 쓰고있던꼴이었음...

7년만에 발견함 ㅎㅎㅎ

서랍식 세탁기 진동 심하신 분들은 잘 살펴보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