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보니 블로그가 지름 기록장이 된 것 같다.
당근에서 자전거를 보다가
괜찮은 매물이 보여서 바로 샀다.
조건은 MTB에 유압식브레이크 딱 두가지 조건이었고
가격대는 10만원 중반대 매물 나오면 바로 살려고 맘먹고 있었고
10만 후반~20만원대는 고민하던 중이었다.
당근 거래후 금액 입금하고 바로 찍은 사진.
삼천리 자전거의 칼라스35이고
시마노 유압식 브레이크에
Suntour XCT 프론트 샥이다.
뒷 안장? 붙어있는 상태였고
오래된 기종치곤 깨끗한 편이었다.
브레이크 및 샥도 정상 작동하는 상태.
집에 가져와서 한장 더.
유사MTB에 속하는지 산악인증스티커는 없지만
요런 와이드 핸들의 MTB는 처음 접하니..웅장해보였다.
검색해보니 2015년식 이후는 산악인증 프레임이고
이녀석은 색깔과 데칼로 확인해보니 2017년식으로 보인다.
차대번호도 찍어두고.
프레임 사이즈는 17.5인치.
어쩐지 좀 크더라...
권장 범위가 키 175~185 기준이다.
무리없이 라이딩 가능한 수준.
아이가 빨리 커주면 중고딩때 번갈아 탈 수 있겠지ㅋㅋ
샥은 싹 분해 해서 오염 및 말라붙은 구리스를
다시 도포해줬다. 분해는 유투브 참고했다.
작업 중 손이 기름범벅이라 사진은 없고.
코일&유압식 락 으로 구성되어있다
유압이 약간의 댐핑 작용도 하는 듯..
분해조립 후 조금 더 부드럽게 작동하는 느낌이긴한데
그래도 정차시 눌러보면 뿌드득 거리는 느낌이 있긴하다
라이딩중엔 딱히 거슬리는것 없이 충격을 잘 걸러준다..
그리고 헤드쪽? 유격이 있어서 스템 풀어서 다시 조여주니 유격은 잡혔다. 겸사겸사 헤드 베어링도 싹 닦아내고
새 구리스 발라줬고 부드럽게 작동한다.
시마노 유압 브레이크
무난하게 잘 작동하고 따로 누유도 없는 상태
외부만 깨끗하게 닦아줬다
자전거 유압디스크는 첨 잡아봤는데
제동 잘되고 손가락힘 크게 안들고 대만족
기존에 생활차는 2핑거로 탔었는데 1핑거로 타고 있다
뒷 변속기 시마노 알투스.
보급형 중 무난한듯 변속도 잘되고 따로 소음도 없는 상태다
나중에 체인 및 기어 세척, 오일링 다시 해주면서 정밀 세팅 해봐야겠다
운정 호수공원 4바퀴 매일 도는걸 목표로..
예전에 마이클조던이 은퇴 후 워싱턴 구단주 활동중
다시 선수로 복귀했을때
'내 다리가 돌아오고 있다' 라는 말을 했었는데
오랜만에 자전거를 타보니 딱 그 느낌을 알 것 같다 ㅋㅋ
운동부족이었는데..점점 끌어올려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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